« Norwich International Animation Festival | Main | Painting a gum trail »

August 10, 2006

Rabbit & Dragon

묘(卯-토끼)는 음토(陰土)로서 조용하고 차분한 것을 좋아하며 이것저것 잡다한 생각이 많아서 스스로를 피곤하게 만든다.
토끼는 자신이 만들어 놓은 길로만 다니는 습성이 있으니 한 가지에 빠지게 되면 헤어나기 어렵다. 또한 자기 확신이 강해서 외곬수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다.
논리적이고 정확한 것을 좋아하니 학자적인 기질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공부에 대한 미련이 많으며 항상 지적인 것을 추구한다.
호기심이 많아서 궁금한 것을 참지 못하니 남의 일에 간섭하기를 좋아하며 불필요한 관심으로 인해서 손해를 보는 일이 많다.
끈기는 있으나 뒤끝이 약하며 줏대 없이 행함이 많다.
의심이 많이 하면서도 귀가 얇아서 남의 소리에 잘 넘어 가는 일이 많으니 사기 당하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주변과 비교하기를 좋아하여 스스로 주눅 드는 일이 많으나 자존심이 강해서 드러내지 못하며 내적으로 자학적인 증세를 가지기도 한다.
사교성이 좋은 편이지만 오래가지 못하고 이별이 많다.
내면적인 열등의식을 가지고 있으나 겉으로 표현하지 못하니 가슴앓이를 많이 하며 가슴속에 화병이 생기기 쉬운 형이다.

진(辰-용)은 양토(陽土)로서 적극적이고 활동적이며 마음의 중심이 잡혀있으니 자신에 대한 확신이나 신념이 강하다.
상상속의 동물이듯이 실제로도 이상주의적인 사고를 많이 하니 공상과 상상력이 풍부하다.
길신의 동물이니 행운이 많이 따르며 순간순간의 위기의식에 대처함이 강하고 자연스럽게 넘어가는 일들이 많다.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집착하지 않으니 씀씀이가 크며, 하고 싶은 것은 해야 직성이 풀리게 되니 자기중심적인사고가 강하다.
남의 이목에 신경 쓰지 않으며 할 일만을 하게 되니 일에 대한 집중력과 성취욕이 강하게 나타나며 목적을 달성하는데 어려움이 적은 편이다.
상상력이 풍부해서 공상을 많이 하고 한탕주의적인 사고를 가지고 있으니 일확천금을 꿈꾸는 경우가 많다.
눈이 높아서 만족도가 적고 매사에 불만이 많으며 남들을 우습게 보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처세술이 좋아 어디를 가더라도 인기가 많은 편이다.
자기 위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냉정할 때는 아주 냉정한 편이며 사귀다 헤어져도 한번 뒤돌아서면 미련을 갖지 않는다.

Posted by administrator at August 10, 2006 08:55 PM

Trackback Pings

TrackBack URL for this entry:
http://reanimated.cafe24.com/mt/mt-tb.cgi/237

Comments

Post a comment

Thanks for signing in, . Now you can comment. (sign out)

(If you haven't left a comment here before, you may need to be approved by the site owner before your comment will appear. Until then, it won't appear on the entry. Thanks for waiting.)


Remember me?